후코이단 부인암, 여성암에 좋다

후코이단은 세포가 스스로 자멸하게 만드는 아포토시스를 유발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원래의 암세포는 아포토시스 기능이 상실되어 죽지 않고 증가하며 정상 세포를 파괴합니다. 하지만 후코이단으로 인해서 아포토시스 기능을 자극시켜 암세포가 스스로 자멸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정상 세포의 활동에는 관여하지 않는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특히 여성의 건강과 부인암을 개선하는데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이어지고 있는만큼 이번 영상에서는 후코이단이 어떻게 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제대로 된 효능 발휘를 위해서는 어떻게 섭취해야하는지를 전문적인 논문 지식을 바탕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유방암 활성 억제에 기여

수 많은 연구들이 동물 및 세포 실험을 통해 의미 있는 결과를 보여주었는데요. 아래에 첨부되어 있는 실험 결과에 관련된 표를 요약하자면,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제지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실험은 후코이단은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뿐만 아니라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더 이상 성장하거나 주변으로 전이되지 않도록 만들어주어 항암 효과를 훨씬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유방암 뿐만 아니라 여성형 암 전반에 걸쳐 해당되는 것을 입증했기에 더욱 중요한 결과가 되었는데요. 발생 자체를 막아주는 것뿐만 아니라 유방암이 발생했더라도 시기를 늦추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주기에 의미 있는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과 후코이단의 효능 3가지 논문 보고

2. 자궁암 및 자궁내막증에도 효과적인 개선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의 선조직과 기질이 원래 있어야 하는 부위가 아닌 다른 곳에 부착되어서 증식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생리의 원인인 자궁내막은 부풀고 줄어들기를 반복하면서 출혈을 유발하는데, 다른 곳에 부착되어도 동일한 작용을 하기에 출혈을 일으키는데요. 이 것이 난소에 발생하면 난소혹을 만들거나 나팔관에 부착되면 불임이 될 수 있기에 위험한 질병으로 지목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후코이단은 정상 세포가 아닌 이상 세포들의 증식 억제를 도와주다보니 자궁내막증도 효과적으로 개선해준다고 하는데요. 아래의 표를 참조하시면 재발률이 약 40%이상인 자궁 내막증의 위험도를 효과적으로 낮춰주는 사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세포의 증식을 방지해주다보니 자궁암 발생의 위험까지 동시에 낮춰준다는 결과를 보여주어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난소암에 좋은 후코이단 (논문 기준)

3. 폐암 예방 및 전이 억제

폐암 환자의 70% 가량이 흡연자라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흡연과 폐암의 관계성은 매우 높습니다. 후코이단이 폐암 세포의 성장 및 전이 억제 효과에도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물 모델들을 대상으로 실험이 진행 되었으며 2집단으로 나눠 후코이단의 복용 유무를 달리 하였습니다. 후코이단을 복용시킨 그룹에서는 종양 크기가 전보다 33% 줄어들고, 전이 또한 약 3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항암제를 함께 복용했을 땐 무려 크기는 절반 이하로, 전이는 약 90%가 감소해 뛰어난 효능을 입증하였습니다.

특히 이 실험 결과가 중요한 이유는 후코이단이라는 성분 자체가 탁월한 것은 물론 항암제와 복합적으로 사용했을 때 전이 억제에 더욱 도움이 된다는 점을 증명했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후코이단과 항암제를 병행하는 치료 개발을 위한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합니다.

폐암에 좋은 후코이단 (논문 기준)

후코이단 항암 치료중인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

이처럼 후코이단은 여성과 관련된 암은 물론 암세포 자체의 증식 및 전이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 효과를 바탕으로 항암 치료에 관련된 연구가 일본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재발성 직장암 환자 20명을 대상으로 한 이 실험에서는 항암 치료 중에 후코이단을 복용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환자 집단보다 2년 후 생존률이 무려 40%나 높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후코이단이 암세포의 증식이나 성장을 억제함으로 인해서 중증의 정도가 약화되었기에 생존률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할 수 있었는데요. 생존률이 올라가는 것 말고도 간 기능 저하를 비롯한 다양한 합병증으로 인한 병세가 나타나지 않으면서 환자들의 삶의 질 또한 높아졌다고 합니다. 보통 항암 치료를 하게 되면 극심한 피로를 호소하거나 말초신경병증으로 인해 위험해지기도 하는데요. 후코이단을 복용한 환자들은 84%가량 피로도가 개선되었으며 말초신경병증에 대한 위험도 약 40%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후코이단의 한계와 미래

지금까지 항암에 좋은 후코이단의 효능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위의 연구 보고는 동물 실험에 국한되어 인체에 얼만큼 효과가 있는지는 미지수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암 효능을 얻기 위해선 매일 후코이단을 3g이상을 섭취를 해야 하는데, 이는 갈조류 1kg 이상을 먹어야 얻을 수 있는 양으로서, 후코이단만 따로 추출한 제품을 사서 먹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후코이단의 ‘암세포 자살 유도’ 효능은 막강하다 판단되어 여러 항암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두고 지금도 꾸준히 연구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Latest articles

Related articles

AHCC 고함휴 후코이단 제품할인 그리고 무료샘플을 받아보세요
AHCC후코이단 무료샘플을 받아보세요